내일배움캠프_QAQC 1기/TIL

QA/QC 참여한 계기

이지응:) 2024. 12. 23. 19:48

1. 내가 QA/QC 트랙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이전에 했던 품질 관리 직무 경험이 나에게 맞다고 생각하여 품질 관리에 관심이 생겼고, 친구를 통해 QA/QC 부트캠프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경험을 쌓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 데이터 분석을 경험해보셨나요? 해보셨다면 어떤 경험을 하셨는지를 작성해주시고, 아니라면 데이터 분석에 대해 찾아본 것을 작성해주세요.

학교 강의에서 파이썬을 사용해 봤습니다.. 하지만 기초만 배워서 쉬운 문법만 다룰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지 오래되어서 한 번 해봐야 생각날 것 같습니다.

3. 본격적인 학습에 앞서 나의 강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개선하고 싶은 역량이 있나요? (과거 혹은 현재의 업무와 연관 지어도 좋습니다. ‘능력’을 기준으로 고민해주세요.)

포기하지 않고 기복 없이 끝까지 해낸다는 게 나의 강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4개월동안 꾸준히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능력을 보완하고 싶습니다.

4.본 코스 수료 후, 어떤 데이터 분석가(혹은 생각했던 직무)로 성장하고 싶나요?

이차전지 분야의 품질 관리 직무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알고 있는 상태였으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이차전지 분야에서 어떤 데이터를 사용하는지,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는지도 모르는 상태라 많이 배워가고 싶습니다!

5. 본 코스 수료 후, 데이터 분석가(혹은 생각했던 직무)가 된 5년 후 목표로하는 점은 무엇인가요?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루면서 데이터 활용을 잘 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